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산내음 바다내음 / 한식 / 잠실(송파)

728x90
직장인들의 평균 점심 반경은 얼마나 될까? 아무리 여유가 있어도 반경 3킬로 이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버스 정류장으로 두 정거장 이내 택시로는 기본요금 정도의 거리가 일반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시간 여유가 있다 보니 점심으로 조금 멀리 탐방을 나가기도 하지만 그래도 대부분은 한 건물 내에 있는 음식점을 찾을 때도 잦습니다. 

이럴 때의 약점은 쉽게 질려버린다는 거죠. 음식점이 조미료를 많이 쓰는 경우에는 더욱 쉽게 질려버리게 됩니다. 사실 현재도 한 건물 내에서 선택의 여지가 많지는 않은데 최근 음식점 하나가 새롭게 오픈을 했더군요. 이름은 산내음 바다내음이라는 정감 어린 좋은 이름이었습니다. 순수 한식 위주로 운영 되는데 단가가 조금 높은 게 흠이죠.

막 오픈한 집 같죠 ^^

세트 가격은 39,000원 홈쇼핑 가격입니다.

점심메뉴가 별도로 있어서 직장인이라면 조금 부담을 줄일 수도 있지만, 이 역시 일반 음식점보다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 처음 경험한 메뉴는 바다내음세트였습니다. 우뭇묵과 굴냉채 그리고 자연송이조개탕과 모듬전, 해물찜으로 구성 되는데 양은 적당해서 4명이 먹기에 조금 부족해 보쌈 하나를 추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재료가 좋습니다. 아주 싱싱하다는 의미죠.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음식재료의 구입이 미숙해 저녁이 되면 떨어져 버리는 메뉴도 있을 정도로 음식재료에 많은 신경을 쓰는 듯합니다. 보쌈은 직접 삶는지 확인하지 못했지만, 평균 이상의 맛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단, 배추나 양념 등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은 정도.

우뭇묵, 깨가 고소하게 들어갔더군요.

굴냉채, 야채와 소스의 어울림이 좋았습니다.

해물찜, 어차피 양념맛이니까.. ^^

보쌈, 평균 이상의 맛

자연송이버섯조개탕, 아주 깔끔합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자연송이조개탕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송이버섯의 향과 조개탕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어우러져 자연의 냄새가 모락모락 올라오더군요. 물론 아쉬운 것은 이것도 양이 아주 적다는 거. ^^ 마지막으로 해물찜의 양념에 밥을 비벼 먹었는데 이게 아주 예술이더군요.

개인적으로는 이 조개탕이 제일 좋더군요.

보쌈의 아름다운 자태를 접사 촬영

모듬전, 상당히 깔끔했던 맛

마지막 하일라이트, 해물양념비빔밥

당분간은 자주 애용할 듯합니다. ^^ 참고로 위치는 잠실 롯데마트 롯데월드점 옆 갤러리아팰리스 1층에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