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log

소믈리에르와 바텐더, ARAKI JOH의 마술

728x90
머리가 복잡하거나 좀 쉬고 싶을 때는 사무실에 있는 만화를 집어든다. 그 덕분에 사무실에는 만화가 꽤 많다. 식객에서부터 미스터 초밥왕, 골프천재탄도 등등 시리즈는 대부분 완비해놓고 있다. 만화의 매력은 상상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힘에 있다. 그리고 그 어떤 경험이나 고매한 글보다 훨씬 많은 것을 깨우쳐 주기도 하는 멋진 스승이다.

최근에는 두 개의 시리즈에 푹 빠져있다. 하나는 여성 와인 감별사를 주인공으로 한 [소믈리에르(현재 7권까지 출시)]라는 만화와 남성 바텐더를 주인공으로 한 [바텐더(현재 11권까지 출시) ]라는 만화다. 소믈리에르도 바텐더도 내가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상당히 감성적인 코드의 만화라는 것이다. 와인을 처음 배울 때 많이 본다는 [신의 물방울]은 솔직히 이해가 어렵고 대사 하나하나가 모두 난해하기만 하다. 그래서 결국 우리 사무실에서 퇴출되었고, 지금은 새로 출판되는 시리즈가 사무실 만화 도서관에 업데이트 중단되었다.


그러나 소믈리에르와 바텐더는 무척 감동적이면서도 술에 대한 상당한 정보를 제공한다. 짧은 감동적 에피소드에는 모두 와인과 세계 각국의 술과 칵테일들이 교묘하게 연결된다. 소믈리에르를 보면서 참 바텐더와 감성이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비교해보니 원작자가 ARAKI JOH로 동일 인물. ^^ 바텐더를 보면서는 저런 바를 어떻게 하면 주변에서 찾을 수 있을지 무지 고민을 했고, 최근에 보고 있는 소믈리에르를 보면서는 갑자기 샴페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었다. 덕분에 이번 회사 송년회에서는 샴페인을 각 1병씩 하기로 결정.

각각의 만화는 설명이 불필요하다. 백문이불여일견이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 술을 고상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필독하시길..

바텐더. 11 상세보기
ARAKI JOH 지음 | 학산문화사 펴냄
생각지도 않는 여성과의 재회.회사에서의 승진, 딸의 결혼...인생의 전기를 맞았을 때 필요한 것은바텐더와 한 잔의 술.하지만 늘 그런 한 잔을 내놓는 류와 호텔 스태프에게도전기가 될 만한 큰 사건이?!
소믈리에르 상세보기
JOH ARAKI 지음 | 학산문화사 펴냄
『소믈리에르』시리즈 제1권. 본 작품은 부모를 잃었지만 존 스미스라는 독지가의 원조로 대학 양조과를 졸업한 이츠키 카나를 중심으로, 레스토랑 에스푸아르(희망)에서 한때는 천재로 불렸던 소믈리에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