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인문학

대체육 브랜드 가딘(Gardein) 신제품 런칭

728x90

미국의 비건 시장과 벤처 시장은 현재 단연 대체육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 비욘드 미트와 임파서블 버거, 라이트라이프 같은 브랜드가 경쟁을 시작하고 있다. 또 그들의 주요 주주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빌게이츠,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맥도널드의 전 CEO 돈 톰프슨 등이 투자했고 상장하는 날 무려 163% 주가가 상승하는 괴력을 보여주었다. 이 단순한 사건이 미국 현지의 실리콘벨리와 투자자들을 흔들어 놓았다. 

 

식물성 단백질을 추출해 만드는 대체육 시장은 이후 기술 벤처가 속속 뛰어들고 대형 자본에 인수합병 되면서 이제 곧 엄청난 전쟁이 준비되는 느낌이다. 이번에 대체육을 내놓은 가딘 Gardein 이라는 브랜드도 초대형 자본에 이미 인수가 되었다. 그 자본력으로 현재 가장 앞서가고 있는 비욘트 미트를 따라잡는 신제품 3가지를 Ultimate 라인업으로 내놓는다고 비건뉴스가 전했다. 

 

대체육 중 가장 인기가 있고 비욘드 미트와 임파서블 버거 등이 내놓은 제품의 경쟁 제품이 될 것이다. 1) Ultimate 핫도그 2) Ultimate 버거 3) Ultimate 소시지. 이미 가딘은 치킨을 중심으로 하는 11개의 제품을 올 초 선보인바 있다. 그러나 최근 메인 스트림은 치킨이 아닌 미트. 그래서 서둘러서 제품 출시를 발표한 듯하다. 

 

하여간 시장은 점점 뜨거워지는 분위기다. 시장이 뜨거워지면 소비자는 점점 더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가격도 경쟁을 통해 더 내려갈 것으로 예측되어 비건들에게 혹은 플렉시테리언인 경우 고기보다는 선택의 여지가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맛도 경쟁의 중요한 포인트가 될 듯. 

 

<참고자료>

 

Gardein’s Next-Generation Vegan Sausages and Burgers Are on the Way

The brand’s new beefless burgers, hot dogs, and sausages are being created to better compete in this popular segment of the vegan meat category. 

vegnews.com

<홈페이지>

https://www.gardein.com/

(재미있는 것은 이달의 레시피가 코리언 비프리스 덮밥이라는거 ^^)

728x90

'음식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밀전  (0) 2019.11.09
비건 브랜드, 밀크 아닌 실크 Silk  (0) 2019.08.09
코셔 Kosher 푸드 인증이란?  (0) 2019.07.31
굿 푸드 앤 와인쇼 2019, 시드니  (0) 2019.07.28
비건 브랜드 프라임 루츠 Prime Roots  (0) 2019.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