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한식코스 요리 전문점 남도여수 서초점, 회와 영광굴비 짱!

by 음식문화연구가 푸드라이터 2012. 4. 2.

남도여수는 처음 삼성동에 점포를 오픈할 때부터 인연이 있던 곳입니다. 지인이 프리미엄 횟집을 준비한다고 할 때부터 음식 전반에 걸쳐 평가와 조언을 했기 때문이죠. 남도여수는 여수에서 새벽마다 신선한 횟감과 해산물을 올려오며 신선하기도 하지만 정말 회가 쫄깃하면서 감칠맛이 최고 수준입니다. (솔직히 여기 회는 유명 일식집 회에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회 맛으로 성공한 남도여수 삼성점에 이어서 한식코스 요리를 메인으로 하면서 엄선한 영광굴비에 맛난 회까지 코스요리로 엮어 남도여수 시즌2라는 이름으로 최근 교대역 부근에 서초점을 오픈했습니다. 

남도여수 시즌2 서초점

식사전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명태껍질튀김 - 바삭하고 고소한 맛

남도여수 메뉴판 표지 - 모던한 한식공간이라는 슬로건이 딱 맞는 듯

이곳의 특징은 영광굴비 하나로도 알 수 있습니다. 직접 영광에 내려가 엄선하고 다른 굴비와 차별화를 위해 조금 더 시간을 두고 말리는 과정을 길게한 것이 굴비 맛을 최고로 끌어올리는데 기여했다고 하더군요. 한식와 회 그리고 영광굴비가 어울어지면서 퓨전화를 이룬 것이 남도여수 서초점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코스요리는 가격이 상당한 편이죠. 13만원 / 10만원 / 7만 5천원 코스가 있으니 어지간한 유명 일식집 수준이라고 봐도 될 듯합니다. 하지만, 남도여수 서초점은 단품도 있으니 합리적인 선택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또 코스요리를 먹으면 회는 언제든지 보충해줍니다. ^^ 

항상 높은 퀄리티를 유지해주는 회

보기에도 쫄깃한게 맛나 보이죠?

회를 먹은 후 입가심은 맛난 전으로

개인적으로 정말 맛나게 먹은 육전. 양파와 파와 함께 먹으면 최고

한 입에 먹기 좋게 나오는 월남쌈

코스 요리이기에 요리마다의 양도 적당하게 조절됩니다.

회가 부족하면 언제든지 리필

이것이 바로 쫄깃한 영광굴비

새로운 삼합 - 두부와 삼겹살 보쌈 그리고 묵은지

디저트로는 직접 내린 커피 아니면 수제 아이스크림

홀과 입식과 좌식방이 여러개 갖추어져 있습니다. 위치는 교대역 하이마트 뒷편입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