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초정탄산수 / [여름특집] 시원한 탄산수(4)

728x90
반응형
드디어 한국의 토종 탄산수가 등장했습니다. 그 이름도 유명한 초정탄산수.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초정리 광천수로 만든 제품으로 세계 3대 광천수 중 하나인 초정리 광천수가 원료입니다. 세계 3대 광천수는 미국의 사스타 광천 그리고 영국의 나폴리나스 광천과 초정리 광천이 포함된다고 하더군요. 가격도 수입 탄산수에 비한다면 무척 착한 편입니다. 롯데마트에서 구입했는데 900원 하더군요.

2008/08/08 - [먹고/마시고] - 아주라 / [여름특집] 시원한 탄산수(3)
2008/07/15 - [먹고/마시고] - 산펠레그리노 / [여름특집] 시원한 탄산수(2)
2008/07/12 - [먹고/마시고] - 산타크로스 / [여름특집] 시원한 탄산수(1)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탄산수의 가장 중요한 탄산의 함유량은 1.1%입니다. 며칠전에 소개했던 아주라가 0.6%인 것에 비한다면 조금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오랜만에 먹어보니 맛이 좀 달라졌습니다. 패키지도 변했구요. 맛은 아주 노멀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약간 쇠 맛이 났었는데 말이죠. 지금은 맛 자체는 아주 깔끔하게 정리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번에 먹어보고는 조금 놀랐습니다. 페리에와 비교해도 맛에서 전혀 뒤지지 않았기 때문인데 아시겠지만 페리에는 초정탄산수에 비해 약 4배 정도 비싸죠. 그에 비한다면 초정탄산수는 가격대비 맛에서는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병은 예전에 비해 좋아졌지만 그래도 전체 디자인은 어딘지 허전한 편

단지, 일화 계열에서 만들다보니 디자인 감각과 마케팅에서 조금 떨어지는게 아쉽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보통 세계적인 탄산수들은 고급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비싼 가격에 판매되기에 유리병에 아주 이쁜 디자인 라벨을 달고 나오는데 초정탄산수는 그에 비한다면 조금 시골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그 부분만 조금 개선한다면 충분히 외국 제품들과도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 맛을 찾았더군요. 물론 맛에서 아쉬운 점은 또 하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부드러운 탄산수를 선호하는 편이어서 페리에는 최근에 잘 안먹게 되는데 초정탄산수는 페리에처럼 탄산이 조금 강한 편입니다. 하지만, 맛이 충분히 좋아졌으니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