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이마트 동태찌개 리뷰

728x90
기러기 아빠의 애환 중 하나는 <먹기 위한 장보기>입니다. 아무래도 편의상 집 주변 슈퍼와 대형마트를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이번에는 주변 대형마트에 갔다가 눈에 쏙 들어오는게 있더군요. 바로 <동태찌개>였습니다. 각 재료를 사서 직접 해먹을 수도 있지만 시간 없고, 살림살이 펑펑할 수 없는 기러기에게는 이게 딱 맞습니다.  

가격은 약 6천 원 정도 하더군요. 동태는 러이사산, 바지락과 오만디는 국산 그 외에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 있고 양념장이 함께 있었습니다. 해물은 다시 한번 씻어서 물과 함께 냄비에 넣고 콩나물과 무를 넣은 후 팔팔 끓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마트에서 구입한 올인원 동태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태는 비닐진공팩에 들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동태찌개에 들어 있는 해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각종 채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넣어주고 물을 부은 후 끓여줍니다.

한번 끓으면 다른 채소들과 양념장을 넣고 한 번 더 끓여주죠. 이때 전 집에 있던 얼큰한 찌개용 양념을 더 넣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확실히 맛이 좀 더 살아나는 느낌이더군요. ^^ 워낙 얼큰한 것을 좋아하다보니 이렇게 먹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썰어놓은 채소는 나중에 물이 끓으면 넣어주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해서 먹은 얼큰한 찌개 소스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중이라서 밥은 안 먹고 국물만 마셨지만 ^^ 아버님은 아주 맛나게 드시더군요. ^^ 식구가 아버님과 저 이렇게 단출하다보니 역시 이런 포장식품이 훨씬 편하고 음식재료 남아서 버리는 일도 없어 좋습니다. 저번에 대형마트에서 팔던 송탄부대찌개는 완전히 실패했는데 이번의 <동태찌개>는 정말 굿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것이 기러기표 동태찌개 ^^


포장된 <동태찌개>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