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와인] 빌라 엠 모스카텔(Villa M. Moscatel)

728x90

지아니 갈리아도 빌라 M 모스카텔
Gianni Gagliardo Villa M Moscatel 

구입가 : 22,000 원(롯데마트)
생산국 : 이탈리아(Italy)
생산지 : 피에몬떼(Piedmonte)
등   급 : 잘 모르겠음 
빈티지 : 2006
컬   러 : 화이트 스파클링(White Sparkling)
포도품종 : Moscatel 100%
적정온도 : 4-8 도
제조사 : 지아니 갈리아도 (Gianni Gagliardo)
용   량 : 750ml
알코올도수: 4%
(인터넷에 가끔 오류가 있는데 제가 먹은 것은 분명 4% 였습니다. 다른 매장에서 본 것도 모두 그렇더군요.. 근데 인터넷에 간혹 11%라고 되어 있는 오류 정보가 있습니다. 조심하시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 평가]
며칠 전 회사에서 나름 뭔가 기념할 일이 생겼습니다. 어디서 회식을 할까? 술을 마실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결국 사무실에서 해먹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메인은 골뱅이파무침 그리고 술은 와인이었습니다. 나원 골뱅이와 와인이 과연 어울릴까? 걱정을 심히 했는데 역시 잘 안 어울리더군요. 골뱅이의 매운 맛과는 조화가 안 이루어져 고생을 좀 했습니다.

이날 먹은 와인이 바로 빌라 엠 모스카텔(Villa M. Moscatel)이라는 녀석입니다. 한 마디로 말하면 고급 포도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알코올이 4%이니 전혀 취하지 않는다고는 할 수 없고 많이 빨리 먹으면 나름 취기가 올라오겠죠.. ^^ 짠이아빠는 전혀 안 올라오더군요. 도무지 설탕 물을 마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더구나 빌라 엠은 대부분 스파쿨링 와인이라고 하더군요.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탄산 정확히 말하면 CO2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먹다 보면 트림이 올라옵니다.)

병이 라벨도 없고 아주 쉑시하여 먹었는데.. 맛은 영…맹맹합니다. 달기만 하고 트림 올라오고, 음.. 다음에는 같은 빌라 엠에서도 돗수가 좀 나가는 녀석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지금 눈에는 빌라 엠 알레그로가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