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니고여행/하와이

하와이 오아후 명소 와이키키 해변

728x90

하와이 오아후 명소 와이키키 해변


하와이를 대표하는 핫스팟 와이키키 해변 되시겠다. 호놀룰루 남쪽 해안에 자리잡고 있는 와이키키(Waikiki)는 예전에는 왕족의 놀이터였다는 전설. 하와이 말로 '용솟음치는 물'이라는 뜻의 와이키키. 110년이 훌쩍 넘은 호텔 모아나 서프라이더가 이 해변에 들어서면서 비로서 알려지기 시작. 지금은 해변을 따라 약 4km 가량이 모두 호텔과 레스토랑, 세계적인 브랜드 샵으로 즐비합니다. 


해변 곳곳에 세워져 있는 스토리보드

역시 와이키키하면 서핑이 유명

넓고 길고 깨끗한 와이키키 해변

바다도 무척 깨끗

저먼 바다를 향해 나아가는 서퍼

와이키키는 파도가 좀 약한 편으로 초보 서퍼에게 적합

이곳은 파도가 아주 강하지 않아서 가족 모두가 함께 하기 좋은 해변입니다. 특히 서핑이 유명한 하와이에서 초보가 서핑을 배우기에 딱인 곳이죠. 워낙은 하와이 서퍼의 전설인 튜크 카하나모쿠(현대 서핑의 아버지)가 이곳에서 서핑을 하며 자랐다고 해서 또 유명하기도 합니다. 동상까지 세워서 기릴 정도죠. 최근에는 무한도전 팀이 다녀가서 갑자기 다시 조명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분은 하와이 왕족 중 한분이신가? 기억이 가물가물.. ㅜ.ㅜ

현대 서핑의 아버지 튜크 카하나모쿠 동상

처음 와이키키 해변을 본 느낌은 아름답고 여유롭다입니다. 우리 나라도 해운대같은 멋진 해변이 있지만, 솔직히 시즌만 되면 여기가 해변인지 사람밭인지 구분할 수가 없죠. 그런데 와이키키는 희안하게도 사람이 많은데도 복잡하거나 지저분한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작은 방파제도 있어서 유아들은 이곳에서 놀기도 하고 제법 서핑을 할 줄 아는 사람들은 해변 멀리까지 나가서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와이키키에는 전통있는 호텔도 많은데 무척 비싸다는 ㅜ.ㅜ

명품숍만 있는 것이 아닌 하와이 냄새 물씬나는 토속 예술품도 많다

쇼핑센터 건물과 건물을 이어주는 브릿지

명품숍도 즐비하고 큰 면세점도 있음

와이키키 초입에 있는 동상. 누구지?

알라모아나 쇼핑몰로 넘어가기 직전에 있는 작은 하천

하천을 따라 조성된 공원인데 좀 무섭다.. 한낮인데도 어둑어둑

저도 오아후에 있을 때는 와이키키 해변에서 조금 들어간 하얏트 호텔을 잡았습니다. 여러모로 편하더군요. 와이키키에서는 다른 하와이 명소와 쇼핑센터가 모두 가까워서 다니기도 편합니다. 특히 다이아몬트 헤드와 해변 옆 공원에 있는 호놀룰루 동물원은 빠지지 않고 다녀오셔야합니다. 물놀이와 쇼핑 그리고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와이키키. 명불허전 꼭 한번은 가봐야할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