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니고여행/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눈축제 유키마쯔리

by 음식문화연구가 푸드라이터 2012. 3. 24.
728x90

늘 동경하던 홋카이도. 홋카이도하면 여러가지가 떠오르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은 삿포로에서 열리는 눈축제 유키마쯔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2월 둘째주에 열리는 유키마쯔리는 세계 3대 축제로 알려질만큼 유명한 페스티벌이죠. 2월이 되면 외국에서 2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삿포로로 몰릴 정도로 유명한 축제라는 것.

눈으로 만든 수족관

디즈니의 참가 작품

각종 만화 캐릭터 조각들

호빵맨

조명이 들어가니 더 환상적이죠

터키의 국회의사당인지 뭔지..외국의 참가작품

오사카성



삿포로 눈축제를 가려면 최소 3개월 전에 준비를 해야합니다. 호텔과 비행기표 무조건 3개월 전에 예약을 하면 최소 비용으로 가장 좋은 호텔 (삿포로 시내) 부킹이 가능하죠. 12월초가 되면 부킹이 차기 시작하고 가격도 훨씬 올라갑니다. 아무 생각없이 1월 초에 부킹했다가 호텔은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잡아 조금 불편했죠. 눈축제는 삿포로 오오도리 공원을 중심으로 개최되므로 그 주변 호텔을 잡는다면 편합니다. 혹은 삿포로역 주변 호텔을 잡으면 도보로 다니기 편하므로 호텔 선정을 잘 하시는게 좋습니다.

먹을거리 광장

공원 중앙에는 눈조각이 왼편, 오른편에는 먹을거리 부스가 즐비

정말 맛난 것들 천지



대게살과 게장을 숯불 위에서 익혔는데 맛나더군요

에비소바


삿포로 눈축제가 열리는 오오도리 공원에는 밤에 도착했습니다. 공원에 거대한 눈조각이 시선을 끌고 홋카이도의 각종 특산 먹을거리가 사람들의 입을 탐합니다. 맛난 사케 한 잔과 함께 대게살게장구이를 홀짝 먹으니 조금 춥던 몸이 다시 따스해지네요. 스케일도 크고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는 딱 좋았던 축제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