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프로간장게장, 담백한 게장 맛에 빠지다 > 추천 맛집

728x90
반응형
신사동에 있는 프로간장게장. 이곳은 나름 유명한 집입니다. 간장게장 하나로 대박 난 집이죠. 근 4년 만에 갔는데 빌딩을 리뉴얼했고 사업의 규모도 제법 기업형이 되어 인테리어도 바뀌고, 일본 진출도 목전에 두고 있더군요. (도쿄 아카사카에 6월 1일 분점 오픈 예정) 예전에 갔을 때 맛은 있지만, 멋은 없다는 표현을 했었습니다. 한마디로 아주 비싼 음식인데 서비스나 여러 가지가 조금 궁상맞다고 생각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찾아가서는 깜짝 놀랐습니다. 완전 호텔 수준. 물론 가격도 호텔 수준이죠. ㅜ.ㅜ 

건물을 새로 리뉴얼해서 현대식으로 멋지더군요.

예전에 처음 갔을 때는 양념게장을 먹었습니다. 매콤하면서 달짝한 맛이 일품이었죠. 그러나 간장게장이야말로 게를 발효시킨 맛을 제대로 볼 수 있지 않나 싶어 이번에는 간장게장을 먹었습니다. 게장은 벌써 17세기에 레시피가 문헌으로 전해 내려온다고 할 정도로 오래된 젓갈류 음식입니다. 3-4월에 주로 잡히는 맛있는 꽃게를 오랜 기간 보존하면서 먹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죠. 그래서 우리 조상은 게장을 담가 1년내내 별미로 먹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민물게로 만들었지만, 최근에는 서해에서 잡히는 꽃게를 주로 이용하고 있죠. 

오우. 가격은 장난이 아니죠.

모두 HTC 디자이어로 찍은 사진이네요. ^^

간장게장에 솔직히 다른 반찬은 필요 없습니다. 정확히 신사동 프로간장게장의 간장게장은 1인분이 딱 한 마리.(어디나 그렇게 나오나요?) 흰 쌀밥과 간장게장 한 쪽을 물어뜯는 순간 입으로 들어오는 달콤 짭짤한 게살 맛은 결코 거부할 수 없는 맛이죠. 간장게장의 포인트는 짜지 않아야 한다는 것. 짠맛을 조절하지 못하면 게장의 깊은 맛을 내는 데 실패합니다. 신사동 프로간장게장은 일단 짜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밥 도둑을 충분히 증명하고도 남죠. 약점도 있는데, 먹고나서 몸에서 나는 비릿내는 어쩔 수가 없다는 거. 그래서 계산대 옆에 세면대가 따로 있을 정도죠. 하긴 냄새까지 없애면 신의 경지라고 할 수 있죠. 

상호 : 프로간장게장 
위치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7-1 프로빌딩
전화 : 02-543-412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