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니고여행/하와이

하와이 명소 카와이아하오 교회 Kawaiahao Church

728x90
반응형


하와이 명소 카와이아하오 교회 Kawaiahao Church


호놀룰루 다운타운 이올라니 궁전 주변에는 하와이 역사와 관련한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카메카메하 대왕 동상도 있고 개성 있는 호놀룰루 시청 건물도 볼만하죠. 시청 맞은편에는 하와이에 지어진 최초의 교회 카와이아하오 교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흔히 하와이의 웨스트민스터 성당이라고 불릴 정도로 하와이 기독교사에서는 중요한 교회입니다. 왕이 절대권력을 차지하고 있는 하와이에서 카메카메하 3세 시기 섭정을 하던 여왕 카아후마누가 기독교로 개종을 하면서 1836년 카와이아하오 교회를 지었다고 합니다.

카와이아하오 교회 정문
예배나 행사가 있으면 관광객은 들어갈 수 없다는데 확인 해보지는 못했음.
웅장하면서도 아주 예쁜 카와이아하오 교회

728x90

카와이아하오 교회는 산호초에서 직접 손으로 쪼아낸 1만 4천개의 연분홍색 산호 조각을 사용해 총 4천 5백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잉글랜드 풍 건물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왕족들이 초창기 이곳에서 예배를 보았고, 카메하메하 3세가 '이 땅의 생명은 정의 안에서 영원하리라'라는 하와이 주 공식 모토도 이곳에서 처음 말했다고 합니다.

교회 뒷편에 있는 작은 규모의 교회 묘지
카메카메하 5세가 후손없이 서거하자 선거로 선출한 루나릴로 왕
루나릴로 왕의 묘소가 교회 앞에 위치하고 있음

 

한편, 교회 뒷편에는 소박한 묘지가 있고 정문 앞 쪽에는 카메카메하 5세가 죽은 후 선거에 의해 뽑힌 루날릴로 왕의 묘소가 있습니다. 술을 워낙 좋아하셔서 재임 1년만에 자신의 생일날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호놀룰루 다운타운을 돌면 반드시 들려야할 장소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