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

(3)
모자이크 블럭 스시 모자이크 블럭 스시라는 아이템인데 괜찮은 듯 싶다. 얼핏보면 와사비는 전혀 쓰지 않는 것 같은데 와사비를 조금 사용해볼만한 스시도 있는 듯 메뉴로도 충분히 개발해볼만하고 서빙하기도 가성비도 괜찮을 듯
국내 가성비 최고의 스시야 모음 오늘 다음 메인에 올라온 국내 최고 스시야 기사를 봤다. 그리고 열받았다. 이유는 기사에서 꼽은 스시야가 주로 국내 최고의 호텔 중심이었는데 이런 곳 가격대가 장난 아닌 곳이다. 점심 오마카세 정도가 10만원대 저녁 오마카세는 20만원 가까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솔직히 가볼 엄두가 안나는 곳이다.)그런 곳을 선정하는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래서 내가 가본 곳 중 1만원대의 경량급 스시야와4-6만원대의 중량급을 선정해봤다. 구루메스시 (영동시장)기꾸 (동부이촌동)스시고산 (분당 수내동)시로 (홍대 상수동)로지스시 (석관동)호시 (분당 서현동) 물론 상당히 주관적인 곳이다.내가 가보고 맛나다고 생각한 곳그리고 지금도 자주 가는 곳이다.당연히 호텔이나 국내 최고의 스시야는재료도 좋고, 비싸다.하지만, ..
세계 맥주 판매량 순위 2016년 11월 상하이에서 링보로 이동해 호텔에 투숙을 했다. 이후 모든 저녁에 등장한 맥주는 생전 처음보는 브랜드. 바로 설화(雪花) 중국어로 쉐화라고 부르는 맥주였다. 한국에서도 이 맥주는 볼 수가 없었다. 그러니 당연히 먹을 수도 없었던 맥주. 첫경험은 중국 호텔 뒤에 있는 포장마차 같은 노점에서 허름한 의자에 걸터앉아 때가 꼬질꼬질한 플라스틱 탁자 위에 안주를 올려놓고 마셨다. 헐.. 그런데 너무 부드럽게 넘어가는게 아닌가? 깜짝 놀라 함께 간 선배에게 물어보니 설화 즉 쉐화가 세계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 맥주라고 한다. 설마? 그래서 찾아보니 헉.. 정말이다. 자료를 찾아보니 2015년 판매량 기준으로 본 세계 맥주 베스트는 아래와 같다. 참고로 점유율은 전세계 맥주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의미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