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평양의 명품만두전골, 평가옥

728x90
잠실 새마을 시장 부근에 평가옥이라는 평양음식전문점이 있다. 이 집의 특색은 조금만 늦게 가더라도 자리가 없다는 것. 전통적인 평양 음식을 주로 다룬다. 평양냉면, 명품만두, 온반, 녹두지짐, 어복쟁반, 불고기 등등. 그리고 늘 어르신들로 붐빈다. 젊은 사람들보다 어르신이 훨신 많이 찾는 곳.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명품만두전골을 먹었다. 불고기와 낙지 그리고 1인당 2개씩 들어가는 명품만두와 각종 채소가 어우러진 전골 스타일이다.

간이 약하고 심심하지만 깊은 맛을 주는 평양 음식들

명품만두가 들어간 만두전골(4인분)

사실 이 집은 소개하기가 조금 애매했다. 왜냐하면 강한 맛에 길들여진 현대인에게는 무언가 빠진 듯한 맛을 주기 때문이다. 반찬으로 나오는 것 중 가자미식혜는 동행했던 모든 식구들이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어 아예 돌려보냈다. 만두전골의 경우도 심심한 맛이다. 간이 약한데 이게 아마 평양 음식의 전반적인 특징이 아닌가 싶다. 비교하자면 남한 음식보다 무척 간이 약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그런지 어르신이 예전에 평양에서 드시던 그 음식 혹은 평양이 고향이신 어머님의 맛을 느껴서 많이 오시는게 아닌가도 싶다.

여기에 추가해 가자미식혜가 나온다.

육수가 쫄면 계속 리필해 끓여먹고 마지막에는 볶음밥을 해준다

전골은 시원하다. 보기에는 매콤해보이지만 오히려 시원하다는 표현이 적절한 것 같다. 들어가는 재료의 퀄리티도 비교적 높은 편. 딱 하나 마음에 걸렸던 것은 죽순이다. 죽순은 조금더 얇게 썰었다면 훨씬 먹기가 좋았을텐데 너무 두꺼웠다. 후식으로는 평양냉명을 시켰다. 사실 평양식 냉면은 그다지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정말 심심했다. ^^ 식초와 다대기 그리고 겨자로 아무리 맛을 내도 모든 것은 평양냉면의 심심한 육수 맛에 밀려버린다. 정말 희안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역시 내 입에는 잘 않맞지만 어르신들께는 그 맛이 순하고 좋으신 듯하다.

심심함의 극치를 보여준 평양냉면

[식당 정보]
이름 : 평가옥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242-3
송파점 전화 : 02-3431-1677
분당점 전화 : 031-786-1571
삼성동 전화 : 02-568-1577
양재동 전화 : 02-3462-15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