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

(5)
제주도 오라방식당 흑돼지 구이와 주물럭이 예술 제주도는 워낙 맛난 음식도 많고 식당도 많은 편 이런저런 검색을 통해 찾아가기도 하지만 사실 여행지에가면 가장 많이 의지하는 것은 현지인들의 평판이고 추천이다. 아무리 블로그의 추천을 봐도 요즘은 사실 신뢰하기가 힘들다직접 대면하고 현지인이 추천하는 집은 솔직히 아직 실패해본 적이 거의 없다.. 제주도 도로변에 있는 오라방식당도 그랬다. 물론 이집도 단체 관광객을 많이 받는 집이지만 그래도 수준 이상으로 맛나게 먹은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여기 전화번호가 바뀌었다고 합니다. 064-787-7878 / 가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이 집에서 추천할만한 것이 세트 메뉴로 옥돔구이가 같이 나온다.물론 세트 메뉴를 먹고 좀 모자라면 바로 일반 메뉴 추가 ^^ 고사리가 참으로 부드럽고 맛있었던 기억..함께 나온 무..
최초의 감리교 교회 뉴룸 The New Room 최초의 감리교 교회 뉴룸 The New Room 존 웨슬리 채플 John Wesley’s Chapel / 영국 브리스톨 성공회 신부인 존 웨슬리가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옥외설교를 브리스톨에서 시작했다. 한 회 평균 3천명의 교인들이 모여들 정도의 존 웨슬리의 옥외설교는 힘이 있었다. 그리하여 수많은 신자들이 그를 따르게 되었고 이내 니콜라스 신도회와 볼드윈 신도회를 결성해 새로운 신자를 모이도록 했다. 결국 야외설교를 시작한지 한 달만에 땅을 마련하고 예배당을 지어 1739년 6월 3일 첫 예배를 드린 곳이 바로 최초의 감리교 예배당으로 불리는 뉴룸 (The New Room, John Wesley’s Chapel)이다. 브리스톨 시내에 위치한 뉴룸은 앞 뒤로 출입구가 있다. 어디가 앞이고 뒤인지 조금 애매..
영국 브리스톨 대성당 The Cathedral Church of the Holy and Undivided Trinity 영국 브리스톨 대성당 The Cathedral Church of the Holy and Undivided Trinity 감리교 창시자인 존 웨슬리의 선교 사역지 '뉴 룸 채플'이 있는 브리스톨은 영국 남서부에 위치한 항구도시이다. 이곳은 영국에서 가장 큰 화물항 중 하나로 영국 남서지방의 행정, 상공업, 금융의 중심지이다. 브리스톨 대성당은 브리스톨 시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시청과 성당 사이에는 넓은 공원이 있어 아주 쾌적한 느낌. 브리스톨 대성은 1140년에 처음 지어졌고 1542년에 이르러 주교좌성당으로 축성되었다. 처음 건축될 때는 성인 어거스틴을 기념하는 사원으로 부유한 귀족 로버트 피차딩이 건설했다. 외관에서는 큰 고딕식 창문과 높은 피나클을 배경으로 한 스카이라인의 조화가 훌륭하며 내부는..
영국 왕실의 주요 거주지 윈저 성 Windsor Castle 영국 왕실의 주요 거주지 윈저 성 Windsor Castle 캔터베리 대성당을 떠나 한참을 달려 윈저 성에 도착. 마을 전체가 로얄 타운(The Royal Town)이라고 할 정도로 귀족적인 냄새가 듬뿍 나는 곳이다. 윈저 성은 런던의 버킹엄 궁과 에든버러의 홀리루드 궁과 함께 영국 왕실의 공식 거주지이다. 언덕 위에 높게 자리잡은 윈저 성은 정복왕 윌리엄 시대부터 영국 왕실의 성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대략 1천년 전에 지어졌고 계속 증개축을 거듭하며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사실 윈저 성은 궁이라는 느낌보다는 요새같은 느낌이 강하다. 실제로도 1216년 존 왕에 대항해 일어났던 반란군의 포위 공격에도 끄덕 없을 정도였다니 요새같은 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듯. 그러나 1820년 조지 4세에 이..
성 어거스틴 수도원 St. Augustine Abbey in Canterbury, 영국 성 어거스틴 수도원 St. Augustine Abbey in Canterbury 영국 성공회의 중심인 캔터베리. 로마 교황 그레고리 1세가 영국에 그리스도교를 전파하기 위해 서기 597년 봄에 영국에 파송한 어거스틴 수사. 켄트의 왕 에설버트 1세에게 환대를 받고 그의 숙소에 머물며 성 마틴교회(현재도 자리를 지키고 있음)에서 설교하면서 많은 이들을 개종시켰다. 그해 가을 어거스틴은 잉글랜드의 주교로 축성받았고, 601년에는 2명의 수사를 보내 이 소식을 로마에 전해 교황 그레고리로부터 팔리움(수도 대주교의 관할권을 상징하는 견대)과 함께 성 유스투스, 성 멜리투스, 성 파울리누스, 성 그레고리우스를 포함한 많은 선교사를 지원 받았다. 어거스틴은 이교 사원을 정화해 예배장소로 만들었고 영국의 주교들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