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0

(4)
골프장 후기 / 남양주 해비치 골프 클럽 골프장 후기 / 남양주 해비치 골프 클럽 2013 년 6월 남양주 해비치 골프 클럽에서 고교 동창들과의 라운드. 코스 관리는 뛰어났었는데 높낮이가 좀 있어서 약간 허탈했던 기억이 솔솔. 이날 스코어도 별로 않좋았던 기억이다. 물론 골프장보다는 나를 탓해야하지만 그래도 처음간 골프장에서 좋은 스코어를 기록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그만큼 코스에 대해서도 장점보다는 약점이 눈에 들어오는 법. 보통 골프장은 세차례 이상 라운드를 해봐야 제대로된 평가가 가능하겠지만 뭐 골프장 전문 비평가도 아니고 그럴 여유도 없어 나의 평가는 그저 단 한방에 호불호를 가린다. 남양주 해비치는 또 가고 싶냐고 물어본다면 그닥 좋은 기억이 없고 다시 가고 싶은 열정도 없다고 답하리라. 아주 나쁘지도 않았지만, 아주 좋지도 않았다...
웨스트민스터 사원 Westminster Abbey, 런던, 영국 웨스트민스터 사원 Westminster Abbey, 런던, 영국 빅벤이 있는 영국 국회의사당의 서쪽에 위치한 웨스터민스터 사원 Westminster Abbey는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고딕 건축의 성공회 사원으로 영국 역사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상징이다. 13세기에 착공해 16세기(1503년)에 완성된 사원 건물은 건축학적 견지에서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웨스터민스터 사원은 1066년부터 모두 42명의 영국 왕과 여왕들의 웅장하고 화려한 대관식을 펼치는 장소로 유명하다. 그리고 왕족의 결혼식, 장례식도 이곳에서 행한다. 또한 이곳은 거대한 왕족 무덤이다. 영국의 역대 왕과 여왕은 물론 정치가, 작가, 음악가, 기사, 배우 등 약 3천명이 넘는 영국을 이끈 리더들이 잠들어 있다. 그중 대표적인 인..
충남 태안 한우 맛집 대가 大家 충남 태안 한우 맛집 대가 大家 가끔 지방을 가게 되는데 그때마다 반신반의하며 검색에 의존한다. 솔직히 딱히 다른 것에 의존할만한 것이 없지 않은가? 현지인에게도 의지해본 적이 있는데 물론 이것도 꽤 괜찮은 맛집 찾기 방법이지만 신뢰할만한 현지인을 찾지 못한다면 검색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 충남 태안에서 찾은 한우집 대가가 바로 그런 곳이었다. 딱히 알아볼만한 지인이 없어서 검색신공을 발휘. 마침 내가 있던 장소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 바로 출발. 큰 도로변이 아닌 숲으로 약간 들어가 자리잡고 있어 진입로가 조금 헷갈리기는 하지만 그런 헷갈림을 감수하고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한우 고깃집이다. 내가 갔을 때는 여사장님이 계셨는데 태안 라이온스클럽 여성회장분으로 골프도 싱글을 치시고 보기에도 에너지 넘쳐보이시..
최고의 골프장, 가평 베네스트 골프 클럽 최고의 골프장, 가평 베네스트 골프 클럽 베네스트의 명성은 골퍼에게 이미 유명하다. 부킹이 어려워서 못가볼 뿐이지 부킹이라도 된다면 계속해서 가고 싶은 골프장 중 한 곳이 바로 가평 베네스트 골프 클럽이다. 처음 가던 날 전날부터 비 예보가 있었다. 비도 주룩주룩 이른 아침 티업이었지만, 비를 맞으며 무작정 골프장을 향했다. 그런데 거짓말처럼 부근에 도착하니 마른 땅이 나온다. 날 잡는 우리 동문들 신통한 능력을 가진게 분명하다. 그냥 좋은 골프장은 많다. 하지만 흠잡을 곳 없는 곳은 흔치 않다. 가평 베네스트를 평가한다면 딱 그런 곳이다. 진입로에서부터 마지막 나올 때의 느낌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다. 코스는 두말하면 잔소리. 물론 이번 여름처럼 비가 주구장창 내린 상황에서 모든 골프장의 그린이 작살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