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

(8)
삭힌 홍어, 친해지기 어려운 친구 홍어. 모 신문에 나온 평론 첫머리에 이 생선을 두고 이런 언급을 했다. 국민을 여지없이 둘로 갈라놓는 생선. 생각해보니 참 절묘한 설명이 아닌가 싶다. 맞다. 호불호가 명확한 생선이 바로 홍어다. 특히 삭힌 홍어는 그 구분을 더욱 분명히 해준다. 몇해전 선배의 손에 이끌려 교대 부근에 있는 홍어 전문점을 찾았다. 그때 나온 음식이 바로 홍어삼합. 미간을 찌뿌리는 나를 보며 어? 못먹어? 하던 선배의 의아해하는 표정이 눈에 선하다. 바로 이 녀석이다. 곰삭은 냄새가 코를 찌른다. 전라도 지방에서는 없어서 못먹는다는 삭힌 홍어를 결국 이때 제대로 못배워 아직도 나에게는 넘사벽의 음식이 되었다. 언제가는 꼭 도전해보고 싶은 음식이다. 개인적으로 과일계의 홍어라는 두리안은 무사히 잘 배워 아주 잘 먹는 편이다..
제주 돼지 맛집, 김녕 흑돼지 정육점식당 제주에는 맛집이 정말 많다.그만큼 관광객이 많아 음식점 수요가 많다는 반증이기도 하다.지난 2년전 제주에 갔을 때 우연히 찾아들어갔던 고기집인데 정말 환상적인 느낌이었다. 김녕 흑돼지 정육점식당일단, 고기집은 고기의 퀄리티가 좋아야한다.당근 고기가 모양새와 색깔부터가 다르다. 주문이 들어오면 아저씨가 바로 고기를 썰어주신다.도톰하게 말이다. 김녕 흑돼지 정육식당의 반찬 퀄리티도 상당한 수준이다.모두 집에서 손수 하신 느낌의 반찬들어디서 사왔다면 이런 퀄리티가 나오지는 않을 듯하다. 고기가 불 위로 올려진다.잘 구워지고, 입에 들어오는데 행복하다. 2년이나 지났는데도 불구하고김녕 흑돼지 정육식당에서의 기억이 생생하다.
십자가 † [십자가 연작 / 연희제일교회 2016. 11. 18(금)]
괜찮은 안주, 방아깐 포차, 판교도서관 맛집 이집은 그야말로 포차스럽다.전어를 처음 먹었는데 정말 놀랍게 맛났다는 뭐. 생긴건 요래 아주 소박하다그런데 주변에서 꽤 잘되는 눈치자리 얻기가 쉽지 않다 신기하게 맛집이라는데나오는 반찬은 별반 감흥이 없다이 집은 반찬으로 승부하지 않고본론으로 승부수를 던지는 집이다. 요게 뼈 있는 전어 되시겠다요렇게 뼈가 씹히도록 썰어내는게 바로 뼈 있는 전어그런데 우리 팀 중 이 뼈를 치아 때문에못 먹는 분이 있어살로만 전어도 주문 요게 바로 살로만 전어부드러운 전어의 기름진 맛이 죽인다.그리고 이어진 전어구이집난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망칙한 수식어를 가진 음식이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막 먹을 수 있어 좋다.전어구이는 아주 고소함의 극강을 보여준다. 살로만 전어에 화룡점정을 안겨줄 무침 추가전어와 이 무침을 같이 먹으..
돼지갈비, 양화정, 합정동 돼지갈비는 양념이 강한 고기 숯불에 올리면 어지간하면 모두 맛나다. 합정동 지하철역 주변에 위치한 양화정 이곳에서 돼지갈비를 먹었는데 어지간하다. 실패할 확률은 적다. 그렇다고 아주 죽여주는 고기집이라고 하기는 뭐하다.. ^^ 기본적으로 숯불에 올려 구우니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어차피 양념을 강하게 하기 때문에 고기 퀄리티는 그리 높지 않아도 맛날 수 밖에 없다. 마지막에 입가심으로 냉면을 먹었다 그런데 냉면은 별로.. ㅜ.ㅜ 참 냉면이 별로이면 어쩌라고.. 고기 올려서 간신히 먹었다. 고기는 맛나는데 냉면을 그다지..였다는.
백종원 선생의 레시피, 오징어초무침 TV에 나오는 백종원 선생. 그가 말해주는 레시피는 좀 독특하다.어찌보면 정통적인 레시피가 아닌 가게 생존형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본인 스스로도 그렇게 말한다..자신은 장사꾼이지, 요리사가 아니라는 거.. 맞는 말이다. 그가 해주는데로 요리를 했는데 TV에서 본 것처럼 잘 되지 않았다..당근 내가 미숙한거겠지.. 그런데 해보면 해볼 수록 한식은 참 어렵다... ㅜ.ㅜ
괜찮은 소고기 정육식당, 방이동 방이동, 좋은 생고기 정육점 식당 여기 아주 괜찮은 고기집이다.방이동 먹자 골목에 있는 집인데가게 바로 앞에 주차를 하도록 되어 있어 편하다 위 사진은 2호점 사진인데바로 앞에 1호점이 있다.고기 가성비가 짱이다.맛도 괜찮다.물론 내가 간 날.. 이 집 단골과 같이 가서좋은 고기를 주었는지는 모르겠다.. 우리가 먹은 것은 한우 스페셜 세트3-4인용이 6만원 정도 한다물론 여기에 나중에 추가를 좀 해서 먹었다.고기가 워낙 맛나다.대관령 한우 가서 먹던 맛보다여기가 훨 괜찮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고기 질은 최상당연히 맛도 좋다아.. 최상이라고 하기보다는그냥 좋다.. ^^ 냄새 없고육질 괜찮으니.. 최상이라고하면 약간 오해가 있을 듯하고그냥 좋다고 하는 것이 가장 적당할 듯 마지막 입가심?디저트로는 그냥 된..
파주 맛집, 은진식당, 전공은 백반 파주 골프장들 주변에 맛집이 좀 있다.그 가운데 백반을 주전공으로 하는 은진식당이 괜찮다는 평.고교동창들과 라운드후 찾아간 은진식당어라.. 정말 괜찮네. 물론, 시골에서는 좀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생각보다 괜찮은 반찬과 전체적인 퀄리티에살짝 놀랐다. 백반 집의 생명은 반찬종류별로 나오는데각 종류마다 맛이 기본적으로 있다집에서 먹는 느낌..솔직히 집은 아니고.. 장모님이 해주시는 느낌(집사람은 이 정도로는 음식 못함 ㅜ.ㅜ) 이날은 조개젓이 참 맛났음 제육은 고기 상태가 썩 좋은 편은 아니었고이날은 오히려 갈치구이가 더 괜찮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