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8

(8)
하와이의 역사가 그대로 마우이섬 라하이나 19세기 향수가 그대로 라하이나 Lahaina 하와이 마우이섬 하와이 왕조의 수도로 고래잡이가 번성하던 예전 고래잡이 배의 거점으로 번영을 누린 마을. 리하이나 항구를 중심으로 좌우 약 2킬로에 걸쳐 시가지가 형성되어 있다. 그냥 산책하며 살펴볼 수 있는 거리로 예전의 목제 건물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곳곳에 역사적인 건물이 자리하고 있다. 메인 스트리트에는 주로 쇼핑몰이 자리잡고 있으며, 예술품부터 각종 유명한 레스토랑에 이르기까지 복잡복잡하다. 다른 자연 공원에 비해 사람이 무척 많은 편. 주차하기가 조금 힘이 든데 라하이나 입구 즈음에 커다란 운동장 같은 자유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대거나 이면도로에 있는 주차장을 찾아 주차를 하고 돌아보는 것이 정답.
하와이 마우이 오션 센터 수족관 마우이섬은 빅아일랜드와는 달리 좀 상업적인 섬이라는 냄새가 납니다. 그만큼 건물도 많고 상점도 빅아일랜드에 비하면 많은 편이죠. 그래서 그런지 볼거리도 많습니다. 이날은 하와이에 와서 한번쯤은 가보는 수족관을 찾아나섰습니다. 할레아칼라 섬을 다녀와 아침에 잠을 좀 자고 나서 조금 늦은 점심을 먹고 찾아간 마우이 오션 센터. 아주 호화롭지는 않았지만 나름 볼만한 것은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25불 정도. 자주 할인행사가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체크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백문이불여일견. 사진 보시면 가볼만하다고 생각하실 듯.
하와이 마우이섬 이아오 밸리 주립공원 하와이 마우이섬 시원한 계곡바람이 부는 곳 이아오 밸리 주립공원IAO Valley State Park, Maui Is, Hawaii 오아후 섬과 빅 아일랜드를 거쳐 하와이 마지막 여정인 마우이 섬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빅 아일랜드보다는 조금 길이 복잡하더군요. 네비게이션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호텔에 짐을 풀고 먼저 찾아간 곳은 이아오 계곡 주립공원. 공항에 내려 운전을 하다보면 공항을 등지고 오른편으로 멋진 산과 계곡이 하나 보인다. 대부분 구름에 둘러쌓여 있는 모습이 마치 인간의 세상 같지 않은 느낌인데 이곳이 바로 이아오 밸리 주립공원이다.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우이동 계곡인데 산이 가파르게 높고 아이오 니들이라는 봉우리가 유명한 곳. 부근에 다다르면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면서 마치 여름에서 초겨울..
하와이 마우이섬 파이아 Paia 젤라또 하와이 마우이섬 파이아에서 만난 맛있는 젤라또 마우이 섬은 빅 아일랜드보다 훨신 볼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시간적으로도 더 필요했던 곳인데 빅아일랜드와 같은 시간으로 했더니.. ㅜ.ㅜ 하여간 짬짬... 돌아보면서 파이아라는 곳에 도착.마치 우리나라 놀이공원같은 컨셉으로 건물이 옛스럽게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곳여행책자에도 이 곳에서 젤라또가 맛있다고해.. 어렵게 찾아가 맛봤는데 ^^ 정말 맛있었다는.. ^^ (테마파크같이 예쁜 건물만 남아 있는 하와이 마우이섬에 있는 파이아) (각국의 여행책에도 소개될 정도로 맛있다는 젤라또 가게 - 아주 소박하다) (바닐라 젤라또) (초코 젤라또)
하와이 빅아일랜드 화산 국립공원 하와이 빅아일랜드 화산 국립공원 빅아일랜드를 한 바퀴 돌기로 작정한 날. 결국 오후가 되어서 빅아일랜드 화산 국립공원에 도착했습니다. 활화산이 그대로 살아 있는 이곳은 지구상에서 가장 활발히 분출하는 화산의 하나인 킬라우에아가 있습니다. 빅아일랜드에서는 반드시 들려야하는 관광 포인트. 이 화산 국립공원은 상당히 방대한 지역에 걸쳐 있다고 합니다. 화산 분화구와 뜨거운 사막 그리고 열대우림을 지나는 총 241Km의 하이킹 트레일이 유명하죠. 하지만 아쉽게도 트레킹은 패스. 차를 타고 아직도 연기를 뿜어내고 있는 활화산을 보기 위해 드라이브 코스에 올랐습니다. (화산 국립공원 입구에 있는 관리사무소. 여기서는 매시간 영화가 상영되므로 시간을 잘 맞추면 보실 수 있습니다.) 칼라우에아 화산은 1983년 1월 ..
하와이 빅아일랜드 아카카 폭포 주립공원 하와이 빅아일랜드 아카카 폭포 주립공원 빅아일랜드를 외곽으로 크게 한바퀴 돌다보면 하마쿠아 부분에 아카카 폭포 주립공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큰 도로에서 조금 들어가야하는데 가다보면 작은 이정표가 나와 휙 지나치기 쉬우니 관광지도를 보면서 들어갈 이정표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아카카 폭포 주립공원에는 두 개의 폭포와 그 폭포를 관람할 수 있는 일종의 짧은 열림밀림 속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일단,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폭포 입구에 있는 기계에서 주차비 정산 하신 후 입장하시면 됩니다. (아카카 폭포 주립공원 입구) 먼저 메인 폭포는 낙차가 무려 135미터나 되는 아카카 폭포 워낙 멀리서 봐야하기에 감흥이 확 와닿지는 않지만, 그래도 보고만 있어도 시원합니다. 그리고 잠시 하이킹 코스를 따라 ..
하와이 빅아일랜드에서 맛본 수제 햄버거 하와이 빅아일랜드에서 만난 시골 맛집 햄버거 - 코하라(KOHALA) 하와이 메인 섬인 오아후에서 일주일의 일정을 마친 후 오전 비행기를 타고 빅아일랜드로 향했습니다. 약 40-50분 정도 날아간 것 같은데 아주 작은 비행장에 착륙해 트랙을 걸어 내려오니 바로 게이트가 있어 밖으로 나가게 되더군요. 밖으로 나와 렌트카를 빌려야 하는데 별다르게 예약은 하지 않았습니다. 성수기가 아니어서 다행히 가격도 차량도 괜찮더군요. 빅아일랜드는 공항에서 나와 렌터카를 이용하려면 렌터카 전용 셔틀버스를 타야합니다. 렌터카 셔틀이 수시로 운행을 하는데 자신이 빌리고자 하는 렌터카의 셔틀을 타야 한다는 점 ^^ 워낙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 빌려서 네비게이션 켜고 가면 어디든지 오케이. 특히 빅아일랜드는 섬 전체를 순환하는 ..
하와이 오아후 차이나타운 돌아보기 하와이 오아후 차이나타운 돌아보기 전 세계 어디에 가나 자리 잡고 있다는 차이나타운이 하와이 오아후 다운타운에도 당연히 있습니다. 하와이 차이나타운의 특색이라고 한다면 마켓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각종 채소, 과일 그리고 육류와 해산물뿐만 아니라 중국 관련 음식재료와 한약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하와이 오아후 차이나타운은 다운타운 자체가 개발이 많이 되어서 빌딩 숲이 되어가는 것과 달리 아직도 오래전 그때 그 건물 그대로 남아 있다는 것입니다. 겉만 보는 것도 즐거움이 있죠. 상가처럼 작은 건물이 이어지는데 그 속에 들어가면 조금 냄새는 낯섭니다. 약간 습하기도 하고 중국식 푸드코트도 있다는데 거기까지는 못 가봤네요. 아주 잠깐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으니 부담 없이 구경하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