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고혈압 환자가 되었습니다.

728x90
드디어 혈압약을 먹게 되었습니다. 부단히 노력했건만 혈압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아 더 큰 일을 당하기 전에 최후의 방법인 약물치료를 병행하기로 했습니다. 어제부터는 1일 1회 혈압을 체크해야하는데 할 때마다 긴장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지난 토요일 의사 선생님과 협의하는 과정에서 고혈압을 Silent Killer 라고 주의를 주시더군요.

앞으로 조심해야할 것이 많습니다. 일단 생활습관부터 바꿔야 합니다. 그 중에서는 식습관이 가장 큰 포인트이고 다음으로는 꾸준한 운동입니다. 술과 소금 그리고 카페인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모두 혈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체중을 줄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요. 붉은 고기보다는 생선과 닭고기를 먹어야 합니다.

작은 수첩도 받았습니다. 혈압관리수첩인데 여기에 매일매일 혈압을 기록해야 합니다. 조금전 집에서 체크한 혈압은 어제보다는 조금 떨어졌지만 아직도 Stage1 상태입니다. Stage1은 160/100 ~ 140/90 사이를 말합니다. 토요일에는 Stage1이 나와서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늘 책상에 앉아 머리 싸메고 글 쓰고 기획하는 일을 하다보니 일하는 습관도 않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바로 혈압 관리수첩입니다.


몸이 이러니 멀리 있는 짠이와 짠이엄마가 많이 보고 싶네요... 이궁....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혈압 이거.. 결코 남의 일이 아니군요... ㅜ.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