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골프장 엘리시안강촌 CC 라운딩 후기 / 강원도 춘천

728x90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최대 수혜자는 골퍼가 아닐까 싶다. 덕분에 강원도 골프장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찾아가는데 부담이 덜하다. 최근에는 강원도에 있는 골프장을 자주 찾게 되는데 이런 연유가 아닐까 싶다. GS 그룹에서 운영하는 엘리시안강촌 CC. 강촌 구석에 있어 처음 찾아갈 때는 쉽지 않다. 강원도 골프장의 문제는 산을 돌아가며 레이아웃을 잡기 때문에 무척 부자연스럽다는 것이 약점이다. 엘리시안도 높은 산에서부터 아래로 내려오면서 총 3개의 코스 27홀로 구성했다. 내가 라운딩한 코스는 맨 위에 있는 힐 코스와 맨 아래에 있는 벨리 코스. 힐 코스 난이도가 벨리보다 조금 어려운 듯하다.

코스는 훌륭한 편이다. 티잉그라운드와 페어웨이 그리고 그린에 이르기까지 잘 조성되어 있고, 관리도 잘하고 있다. 매 홀마다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18홀 라운딩 동안 새롭고 재미있었지만, 조경이 잘되어 있어 눈과 마음이 모두 즐거웠다. 꽃피는 계절에 왔다면 정말 더 좋지 않았을까 아쉬웠을 정도. 힐 코스는 페어웨이가 좁은 편이어서 드라이버 샷의 정확도가 중요한 편이며, 벨리 코스는 비교적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어서 도전정신이 필요하다. 아쉽게도 시간이 없어 그늘집은 즐기지 못해 뭐가 맛있는지는 패스. 완성도 높은 코스 레이아웃과 관리가 잘되는 페어웨이 및 그린 그리고 조경이 좋았던 골프장으로 남을 듯.

<엘리시안강촌 CC 평가 / 2011년 5월 기준>
* 그린피 : 회원제 골프장 수준
* 코스 : 페어웨이 및 그린 모두 잘 관리되고 있음
* 캐디 : 교육 잘되어 있으며, 상태(?)들도 좋은 편
* 장점 : 완성도 높은 코스 레이아웃과 관리가 잘되고 있는 잔디 상태
* 단점 : 큰 도로에서 한참 떨어져 있는 접근성 문제
* 종합 : 누구와 라운딩해도 즐거운 라운딩이 가능

엘리사안강촌 CC 연습 그린
클럽하우스
레이크 코스 1번홀
핀 위치로 코스 안내도에 있는 거리에서 얼마나 더 가까운지 먼지가 표시되어 있음
힐 코스 1번홀
그늘집 앞이 모두 꽃밭이다
그린이 비교적 넓은 편
벨리 코스 1번 홀
벨리 코스는 넓은 페어웨이로 편한 라운딩이 가능
언젠가 꼭 친구들과 다시 가보고 싶은 엘리시안강촌 CC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