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insky 2016

“혹시 트위터 하십니까?”라는 질문에 여러분은 뭐라고 대답하시겠어요? 고까이꺼 트위터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안 한다고 생활에 크게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니까 말입니다. ㅋㅋ 그런데 트위터가 예전 같았으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이 녀석이 야금야금 그 세력을 확장하더니 이제는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킬러 서비스가 되고 있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처음 트위터 www.twitter.com 를 접속해보면 황당하기 이를 데 없죠. 도대체 뭐하라고? 응? 이게 뭐다냐? 아주 썰렁하기 그지없습니다. 화려하고 복잡하고 마구 붐비는 네이버와 다음의 초기화면만 보던 우리에게 트위터는 한마디로 썰렁함 그 자체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트위터를 시작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되죠. 계정은 잘 만들어놓고 아무도 안 온다고 금방 지쳐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처음 일본 언론에서 트위터의 일본어 서비스가 시작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가입을 했는데 그다음부터 뭘 해야 할지 몰라 한참을 방치했었죠. 그러다가 국내에서 서서히 트위터 바람이 일기 시작하더니 블로그와 연계가 되고 주변 친구들도 속속 트위터로 모여들더군요. 처음 그렇게 썰렁하던 내 트위터는 이제 시끌벅적한 광장이 되었습니다. 차 마시는 이야기에서부터 첨단 모바일 기기 그리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매일매일 어마어마한 물량의 토론이 이어지고 뿌려집니다. 모르고 넘기는 사람에게는 흐르는 정보이지만 그것을 소중하게 간직하는 사람에게는 주옥같은 정보가 되는 트위터. 그 트위터를 기막히게 잘 정리한 책이 있습니다. 바로 스펙트럼북스에서 나온 트위터 혁명(칸다 토시아키 지음)입니다. 


보통 일서 번역서는 내용이 없다. 그리고 우리 현실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트위터는 일본이 우리보다는 좀 앞서 있습니다. 이미 트위터에서 공식으로 일본어를 지원할 정도로 말이죠. 그런 일본의 IT 관련 유명 저널리스트인 칸다 토시아키씨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아주 쉽고 임팩트 있게 트위터 입문서를 내놓았습니다. 특히 본서를 번역출간한 스펙트럼북스는 단순히 번역에 의존하지 않고 앞부분에 만화로 간결하게 책을 요약해 넣어 트위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책 한 권으로 단숨에 초보딱지를 벗어 던질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편집도 시원시원하고, 내용도 간결하고 쉬워서 누구나 단시간에 독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흔히 트위터의 트자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트위터 혁명(칸다 토시아키 지음 / 스펙트럼북스)을 추천할 예정입니다. 뭐 어렵게 여러 장표에 설명하느라 고생할 필요 있을까 싶네요. ^^ 간단히 이런 거야 설명하고 이 책 한 권 숙제로 던져줘야겠습니다. ^^ (참고로 제 트위터는 http://www.twitter.com/susiro 입니다. ^^) 

트위터혁명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칸다 토시아키 (스펙트럼북스, 2010년)
상세보기


신고
  • BlogIcon 단비블루 2010.05.19 10:51 신고

    오호.. 읽어보고싶네요
    트위터 만들어놓고 그냥 가끔 가서 끄적이고 오는 정도인데
    아무도 안와서 심심하던 차였는데 ㅎㅎ

    1. BlogIcon 짠이아빠 2010.05.19 10:55 신고

      쉬우면서도 임팩트 있는 내용입니다. ^^

  • BlogIcon shinlucky 2010.05.19 11:07 신고

    오호, 이거 꼭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ㅎㅎ

    1. BlogIcon 짠이아빠 2010.05.19 11:27 신고

      트위터 입문자라면 강추합니다. ^^

  • BlogIcon LEMON ® 2010.05.19 11:46 신고

    트위터 뭐..하기나름이죠 ㅋ 저도 그냥 어쩌가 들어가긴 하지만'ㅡ'//
    일하는게 그렇게 크게 필요하지는 않아서 ㅋ

    1. BlogIcon 짠이아빠 2010.05.19 14:22 신고

      그럼요.. 안해도 크게 문제는 없죠. ^^ 그런데 요상한게 들여다보고 있으면 거기에서 새로운 재미가 생겨납니다. ^^ 트위터는 마치 보물찾기 같거든요.

  • BlogIcon yemundang 2010.05.19 12:57 신고

    저도 제목만 보고 있었는데, 일본 번역서였군요.
    책 소개 감사드려요. 팔로합니다. :)

    1. BlogIcon 짠이아빠 2010.05.19 14:22 신고

      아이고. 감사합니다. ^^

  • Oh! 2010.05.19 13:02 신고

    으....트위터를하고싶어도 기계치인저는 포기하고말았었는데....ㅠㅠ

    1. BlogIcon 짠이아빠 2010.05.19 14:23 신고

      앗.. 그럼. 이 책 꼭 한번만 읽어보세요. ^^

  • BlogIcon 반디앤루니스 2010.05.24 16:37 신고

    짠이아빠님, 안녕하세요.
    저는 반디앤루니스 컨텐츠팀 김현선이라고 합니다.

    저희 반디앤루니스는 이번 다음 View와의 제휴를 통해 <반디 & View 어워드>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매주 '다음 VIEW'에 노출되는 블로그 중 좋은 글을 선정하여, 선정된 블로거분들께 반디앤루니스 적립금을 지급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짠이아빠님의 리뷰가 <반디 & View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적립금 지급을 위한 반디앤루니스 아이디를 담당자 메일(anejsgkrp@bandinlunis.com)로 5월 26일까지 보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도 <반디 & View 어워드>를 매개로 짠이아빠님과 좋은 인연 계속 이어가길 소망합니다. 그 밖에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 메일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매주 <반디 & View 어워드> 선정작은 반디앤루니스 책과 사람 페이지(http://www.bandinlunis.com/front/bookPeople/awardReview.do?awardType=02)와
    다음 파트너 view 베스트 페이지(http://v.daum.net/news/award/weekly)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디앤루니스 컨텐츠팀 김현선 드림

    1. BlogIcon 짠이아빠 2010.05.24 23:52 신고

      이런 뭐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하여간 나름 생각해보고 메일 드리겠습니다. ^^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